자신을 위해서 기획서를 쓰자

 

확신을 가지고 작성한 기획서라도 채택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 기획의 채택은 기획서의 좋고 나쁨뿐만 아니라, 정치적인 관점에서 결정되는 것도 있기 때문이다. 극단적인 경우, 이미 채택 기획이 있어도 입찰을 시행하지 않으면 문제가 되기 때문에, 채택하지 않을 것을 전제로 기획서를 의뢰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그런 일로 긱 죽성서는 안 된다. 기획서를 작성하는 것이 자신을 위한 양식이 된다고 생각하고, 어떤 의뢰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자. 기획서를 쓰게 되면 지혜와 경험이 쌓이고, 특히 논리적인 사고 능력을 갖추게 된다.

 

마케팅 부서  광고회사 등에서 기회과 조사를 실시하는 부서

프리젠테이션  제시, 제출한다는 뜻이다. 기획 입안자가 거래처와 사내 의뢰자에게 기획서를 설명하는 행위이다. 기획 내용을 얼마나 간단하게, 알기 쉽게, 열의를 가지고 설명할 수 있는 지가 관건이다. [PT]라든가 [프레젠]이라고 줄여서 부르기도 한다.

 

tica114m19040532_l.jpg

 

회사소개서,브로슈어,카달로그,리플렛,포스터,파워포인트,프리젠테이션,제안서,보고서,계획서,지명원 각종 디자인 제작(대행)


#분임조발표자료 #분임조파워포인트제작 #브로셔 리플렛 #브로셔디자인비용 #브로셔최소부수 #브로슈어 brochure #브로슈어 디자인 업체 

#브로슈어고급스럽게제작 #브로슈어전문디자인회사 #사업계획서디자인 #사업제안서 디자인 #사업제안서피피티 #사업제휴제안서 #산학일체도제학교